인사말

전북대학교 
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은
2016년에 농림축산식품부가 우리나라 농업(Agriculture)분야에서 첨단과학 영농기술을 보유한 젊고 유능한 청년 창업농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국내 5개 대학교 중 하나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.

 

우리 사업단은 행복창업PLAN으로 ‘Program for Leader of Agriculture veNture’ 영농창업의 리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영농창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교육 사업입니다. 축산·원예 분야로 각 분야별 전공 이론과 현장실무 능력 습득을 위한 특성화교과목 과정과 영농창업을 위한 현장실무능력, 전문기술능력 및 영농창업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비교과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특강과 마인드교육, 창업교육, 실무활동 및 국내·외 인턴십/현장학습을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. 학생들의 만족도 제고와 더 나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참여하시는 교수님들도 매해마다 역량강화를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.

 

우리는 농축산업 분야로의 훌륭한 청년 농부 유입을 목표로 하는 사업단으로서 교육 및 창업지원을 통해 국가와 기관, 농업 단체 및 농산업계 리더로서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농축산업의 미래와 1차 산업의 부흥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.

 

이번 영농창업역량강화프로그램 중 하나인 영농창업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영농창업에 대한 계획과 구체적인 컨설팅이 더해져, 더 나아가 본인의 영농창업에 대한 계획과 완성도를 다시 한 번 더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.

 

마지막으로 우리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은 참여 학생들이 농축산업의 인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습니다.

 

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2020년 11월 13일

전북대학교 영농창업특성화 사업단 단장 황 인 호

 

Go to Top
Log-in
Close
Subscribe
Close